Google Consent Mode v2

2024년 3월부터 웹사이트 및 앱에 필수

Google에서는 2024년 3월부터 모든 웹사이트와 앱에 Google Consent Mode v2를 사용해야 합니다 . 그렇다면 Google에서 인증한 CMP가 중요합니다. 동의 관리자는 통합 Consent Mode v2를 사용하는 광고주가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 고객의 전환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의 관리자는 무엇보다도 다음을 제공합니다.

  • Google 인증 CMP
  • Google Consent Mode v2 완벽 지원
  • IAB TCF 2.2에 대한 완벽한 지원
  • 웹사이트, 앱, CTV용
  • +30개 언어 및 맞춤형 디자인
  • 통합 크롤러 등
Google Consent Mode und consentmanager ein zertifizierter Partner

많은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에서 추천함

Google Consent Mode v2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FAQ)

Google Consent Mode , 쿠키, GDPR 및 Google 서비스의 법적 준수 사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여기에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을 요약했습니다.

  • Google Consent Mode 란 무엇입니까?

    Google Consent Mode 는 웹사이트의 쿠키 배너 또는 개인 정보 보호 위젯과 함께 작동하는 Google의 기능입니다. 이 기술은 귀하의 쿠키 배너에서 귀하의 웹사이트에 통합된 Google 도구로 신호를 자동으로 보냅니다. 따라서 제한된 데이터 보호 조건에서도 Google이 웹사이트의 전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 배너가 Google에 보내는 신호에는 분석, 광고, 개인화 및 데이터 공유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신호가 없으면 Google은 사용자 또는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추적하거나 맞춤설정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신호를 보내려면 Google 인증 CMP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Consent Mode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나요?

    사용자가 동의하면 동의 관리자 쿠키 배너가 Google Consent Mode 신호를 웹사이트의 Google 태그로 보내고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으면 Google은 해당 사용자 카테고리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제한하고 더 이상 집계하지 않습니다. Google Consent Mode 사용하면 쿠키 배너가 Google에 신호를 보내 Google이 사용자의 결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Google에서는 특히 머신러닝을 통한 전환 모델링을 사용하여 특정 상호작용과 전환 이벤트를 연결합니다. 광고주의 경우 이는 전환 목표가 어떻게 추적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델링 덕분에 방문자가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Google Consent Mode v2 업데이트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EUUCP는 무엇입니까?

    유럽 ​​경제 지역에 광고를 게재하고 Google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게시자와 광고주는 향후 ‘Google 유럽 연합 사용자 동의 정책’, 즉 EUUCP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Google은 데이터 보호 측면에서 Google 서비스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지시합니다. 가장 중요한 규정: 2024년 3월부터 웹사이트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의 배너 Google 인증 CMP(동의 관리 플랫폼)를 사용하고 Google Consent Mode v2를 사용합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 계산(예: 주문 추적) 시 Google의 동작이 변경되고 있습니다. 계산은 사용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그리고 해당 신호는 Google Consent Mode v2를 통해 Google에 반환되었습니다. 향후 전환을 측정하려면 Google Consent Mode v2로 인증된 CMP가 중요합니다.

  • 중요한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으려면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

Google Consent Mode 비교

이전 Google Consent Mode v2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이전 Google Consent Mode

🔴 Google Consent Mode 는 선택 사항이며 모델링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 Google 인증 동의 관리 플랫폼 사용은 선택 사항입니다.

🔴 계산은 사용자가 Google 서비스 또는 기타 제3자 서비스를 통해 동의한 경우 발생합니다.

Google Consent Mode v2

✅ 추적을 위해서는 Google Consent Mode 필요합니다

이제 Google 인증 동의 관리 플랫폼 사용이 필수입니다 . 시행기간은 2024년 3월까지다 .

✅ 사용자가 동의하고 해당 신호가 Google Consent Mode 통해 Google로 다시 전송된 경우에만 계산이 이루어집니다.

변호사 및 데이터 보호 담당자가 추천함

Google Consent Mode (GCM)는 누구와 관련이 있나요?

Google Consent Mode 동의 배너를 구현하고 Google Analytics 또는 Google Ads를 사용하는 게시자, 광고주, 마케팅 대행사, 웹 대행사 및 회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 광고주

    광고주는 광고 성과를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광고 입찰 전략을 최적화하세요.

  •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 대행사

    광고 및 분석을 위해 사용자 동의를 얻어야 하는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는 Consent Mode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계속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나은 퍼포먼스 마케팅 결과로 이어집니다.

  • 웹사이트에 Google Ads 또는 Analytics를 설정한 웹사이트 운영자

    웹사이트 소유자의 경우 이는 웹사이트의 전환에 대해 더 많이 집계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여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전환 모델링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Google Consent Mode v2는 광고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새로운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특히 다음이 포함됩니다.

  • Google Analytics 4의 행동 모델링
    Google은 AI를 사용하여 Analytics 쿠키에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의 행동을 재현하고 이를 Analytics 쿠키에 동의한 사용자와 비교합니다. 이렇게 하면 GA4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4 및 Google Ads의 전환 모델링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의 전환(예: 주문 또는 뉴스레터 등록)은 다른 사용자와의 경험을 기반으로 모델링됩니다. 이는 GA4 및 Google Ads에서 더 많은 전환이 표시된다는 의미입니다.
Diagram of Conversion Modeling Google Consent Mode

평균적으로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경우 Consent Mode 없었다면 손실되었을 전환의 약 65%가 Consent Mode 통해 복구됩니다 . 이 데이터 포인트는 명시적인 동의 없이 손실된 전환을 복구하는 전환 모델링 접근 방식의 효율성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광고주는 모델링을 사용하려면 하루에 최소 100번의 광고 클릭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 캠페인이 이 기준점에 도달하도록 해야 합니다.

Google Consent Mode v2 사용자는 Google Consent Mode 내에서 ‘고급'(차단 없음) 및 ‘기본'(‘하드’ 차단 포함)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이러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여 특정 개인 정보 보호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 동의 및 추적 설정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PDF 다운로드: Google Consent Mode v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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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를 위한 이점

  • 더 높은 데이터 품질

    Google Consent Mode 통해서만 모든 데이터를 추적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전환 모델링을 사용하면 사용자 동의 선택으로 인해 손실된 데이터를 추가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전환 모델링은 이러한 데이터 격차를 해소하는 데 사용됩니다.

  • 더 나은 규정 준수

    Google Consent Mode v2는 웹사이트가 GDPR 및 ePrivacy 더욱 효과적으로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시행하는 새로운 디지털 시장법의 ‘문지기’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므로 여기에서는 더 높은 데이터 보호 요구사항을 구현해야 합니다. 따라서 Google에서는 EEA + 영국의 모든 방문자/앱 사용자에게 Google Consent Mode v2를 요구합니다(웹사이트 또는 앱 소유자의 국가에 관계없음).

  • 쉬운 통합

    Google Consent Mode 다음 Google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ds(Google Ads 전환추적 및 리마케팅 ​​포함)
    •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 플러드라이트
    • Google 전환 링커
  • Google 인증 CMP 사용
    Google의 요구 사항에 따라 Google Consent Mode v2를 지원하는 Google 인증 CMP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Consent Mode v2를 활성화하는 방법

동의 관리자를 사용하면 이는 매우 쉽습니다. 동의 관리자 대시보드를 통해 이 비디오를 단계별로 따라해 보세요. 몇 가지 설정만으로 이미 Google Consent Mode 활성화하고 웹사이트나 앱을 완전히 법적으로 준수하게 만들었습니다. 각 단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법적 틀

Google Consent Mode 와 관련된 법적 체계는 무엇인가요?

전 세계의 모든 데이터 보호법이 Google Consent Mode 사용과 관련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와 회사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 처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중요한 요구 사항을 부과하는 데이터 보호법은 Google Consent Mode 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는 기업은 Google Consent Mode 사용을 긴급히 검토해야 합니다.

  •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및 ePrivacy 규정

    이 데이터 보호법은 회사가 반드시 EU에 기반을 두고 있지는 않지만 EU에 고객이나 방문자가 있는 경우에도 유럽 연합 전역에 적용됩니다. GDPR 또는 그 “자매”인 ePrivacy 규정은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특정 경우에 데이터 처리에 대한 명시적이고 고지된 동의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 EU 사용자 동의 지침(EUUCP)

    EUUCP( EU 사용자 동의 정책 )는 Google 서비스 사용자가 자신의 웹사이트나 앱에서 쿠키 사용을 공개하고 유럽 경제 지역 및 영국의 최종 사용자로부터 동의를 얻도록 요구하는 Google 정책입니다. 이 정책은 유럽의 두 가지 주요 데이터 보호법인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및 ePrivacy Directive와 관련 영국 데이터 보호법의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 Google Consent Mode 게시자와 광고주가 사용자의 동의 환경설정에 따라 Google 태그의 동작을 동적으로 조정하도록 허용하는 동시에 동의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식별 가능한 정보가 Google에 전송되지 않도록 하여 이 정책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 Consent Mode 사용한다고 해서 귀하의 웹사이트/앱이 GDPR을 준수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귀하가 GDPR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려면 여기에서 GDPR 준수 스캐너를 사용하여 빠른 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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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의 관리자 란 무엇이며 동의 관리자가 귀사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나요?

    동의 관리자 는 Google 인증 CMP 도구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쿠키 배너’입니다. 전 세계의 모든 중요한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동의 관리자는 Google과 긴밀히 협력하여 새로운 Consent Mode v2 요구사항을 준수 하고 고객을 위한 Consent Mode 지원을 보장했습니다. EU에만 위치한 서버를 통해 동의 관리자는 귀하의 광고 활동에서 광고주로서 귀하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쿠키 웹사이트 스캐너를 사용하면 귀하의 웹사이트에 개인정보 보호정책 변경 사항이 통보됩니다.

    동의 관리자 CMP는 3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며 게시자 및 광고주부터 마케팅 대행사, 마케터 및 전자상거래 운영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과 규모의 회사에 적합합니다. CMP의 광범위한 기능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배너, 실시간 보고서 또는 통합 크롤러부터 쿠키 허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통합된 A/B 테스트 및 기계 학습을 통한 최적화 덕분에 고객은 일반적으로 최대 15% 더 높은 승인률을 달성합니다.

  • 동의 관리자 , Google 파트너 및 Google 인증 CMP

    Google이 인증한 동의 관리 플랫폼(CMP)인 동의 관리자는 웹사이트 운영자 또는 앱 개발자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우리 도구는 Google 서비스에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우리는 사용자 동의에 대한 세부적인 제어를 제공하고 글로벌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규제 당국이나 IAB와 같은 표준화 기관과 함께 광고 기술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맞춤화, 규정 준수 데이터 기록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법적 요구 사항에 발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WordPress, Magento 및 Shopify용 플러그인을 포함한 다양한 통합 옵션뿐만 아니라 보고 도구의 12개 이상의 차원과 30개 이상의 측정항목을 갖춘 포괄적인 모니터링 및 보고 도구를 제공합니다.

    동의 관리자를 신뢰할 수 있는 Google CMP로 활용하여 광고 목표를 달성하고 쿠키 허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는 이미 25,000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GDPR, TTDSG 및 ePrivacy를 준수하도록 도왔습니다.

우리 고객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웹사이트와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더 많은.

웹 세미나 동영상: Google Consent Mode

Google Consent Mode v2의 작동 방식과 이를 사용하여 광고 수익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주제 전문가의 ‘실시간’ 설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함께 법적 기본 사항을 살펴보고 이를 회사의 프로세스와 규모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CMP가 필요한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GDPR, CMP 및 동의와 같은 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을 여기에 모았습니다.

새로운 Google 동의 모드 v2는 방문자의 결정을 웹사이트에 내장된 Google 코드로 보내는 기술입니다. 이는 소위 전환 모델링과 같은 더 나은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링크에서 공식 Google CMP 파트너인 동의 관리자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라면 당신은 안전합니다!

Google의 동의 모드 구현은 전체 사이트 태그 또는 태그 관리자 컨테이너 위에 몇 줄의 코드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전환을 측정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보다 정확한 보고서를 얻고 광고 투자를 극대화하십시오. 단계별 지침을 보려면 구현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예,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고 유럽 경제 지역의 사용자에게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계속해서 잠재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동의 모드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Google 동의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무료 웹사이트 크롤러를 사용하세요. 여기에 웹사이트 URL을 입력 하고 크롤러 결과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Google 동의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동의 모드는 GDPR을 준수하지만 이것이 GDPR을 완전히 준수하기 위해 취해야 할 유일한 조치는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충족해야 하는 요구 사항과 웹 사이트가 규정 준수 테스트를 통과하는지 확인하려면 무료 스캐너를 사용해 보세요.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에 따르면 특정 데이터 처리에는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적법한 이익, 계약상의 요구, 법적 의무, 중요한 이익, 공공 업무 및 역사적, 통계적 또는 과학적 연구를 위한 데이터 처리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법적 근거에는 동의가 필요하지 않지만 데이터 최소화 및 투명성과 같은 GDPR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는 규정 준수를 입증하기 위해 기록을 유지해야 합니다.

법적 조언은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FAQ의 일부 항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거나 법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변호사와 상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