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유럽 데이터 보호 위원회( EDPB )는 Meta와 같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도입한 동의 또는 지불 모델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요약을 보려면 여기에서 최근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이 모델에서 소비자는 개인화된 광고를 위해 개인 데이터 처리에 동의하거나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23일, IAB 유럽은 EDPB 의견에 대한 답변을 발표하여 몇 가지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 IAB 유럽은 EDPB 의 의견이 유럽사법재판소의 판례법에서 벗어난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동의 또는 지불” 모델과 개인화된 광고에 대한 설명은 너무 추상적이어서 회사에 더 많은 법적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IAB 유럽은 또한 EDPB 가 동의 또는 지불 모델을 데이터 보호 권리가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사치스러운 시스템으로 잘못 표현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 EDPB 광고 없는 무료 대안이 있어야 하며 대신 대체 수입원으로 문맥 광고를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기업에 재정적으로 매력적인 대안이라는 실증적 증거는 없습니다. 또한 GDPR은 기업이 이러한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IAB 유럽은 EDPB 제안에서 데이터 보호 권리와 사업 수행의 자유 사이의 균형이 고려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와 EDPB 의 의도를 고려하여 IAB 유럽은 향후 지침이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의 우려와 관심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공개 협의를 촉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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