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AB 유럽은 동의 또는 지불 모델에 대한 EDPB 성명에 응답합니다.


'동의 또는 지불에 대한 IAB 응답'이라는 제목의 이미지로 왼쪽에는 개인 정보 보호 및 동의를 나타내는 자물쇠가 있고 오른쪽에는 지불을 나타내는 달러 기호가 있으며 흰색 배경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4월 17일, 유럽 데이터 보호 위원회( EDPB )는 Meta와 같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도입한 동의 또는 지불 모델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요약을 보려면 여기에서 최근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이 모델에서 소비자는 개인화된 광고를 위해 개인 데이터 처리에 동의하거나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23일, IAB 유럽은 EDPB 의견에 대한 답변을 발표하여 몇 가지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 IAB 유럽은 EDPB 의 의견이 유럽사법재판소의 판례법에서 벗어난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동의 또는 지불” 모델과 개인화된 광고에 대한 설명은 너무 추상적이어서 회사에 더 많은 법적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IAB 유럽은 또한 EDPB 가 동의 또는 지불 모델을 데이터 보호 권리가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사치스러운 시스템으로 잘못 표현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 EDPB 광고 없는 무료 대안이 있어야 하며 대신 대체 수입원으로 문맥 광고를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기업에 재정적으로 매력적인 대안이라는 실증적 증거는 없습니다. 또한 GDPR은 기업이 이러한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IAB 유럽은 EDPB 제안에서 데이터 보호 권리와 사업 수행의 자유 사이의 균형이 고려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와 EDPB 의 의도를 고려하여 IAB 유럽은 향후 지침이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의 우려와 관심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공개 협의를 촉구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최신 개발 상황에 대한 정보를 받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 https://www.consentmanager.de/newsletter/


더 많은 댓글

Newsletter consentmanager Juni
새로운

뉴스레터 2024년 6월

새로운 애드온: 개인정보 보호를 고려한 웹사이트 분석 6월 업데이트를 통해 귀하의 계정에서 새로운 추가 기능인 “웹사이트 분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우리가 특히 잘하는 두 가지 구성 요소, 즉 실제 데이터 보호와 뛰어난 보고를 결합합니다.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웹사이트 분석의 장점은 주로 데이터 보호와 시스템 단순성에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고려한 웹사이트 분석을 통해 복잡한 분석 […]
Dutch DPA releases Guidelines on Cookie Banners
새로운

네덜란드 DSB: 쿠키 배너 및 강화된 검사 안내

네덜란드 데이터 보호 기관(Autoriteit Persoonsgegevens, AP)은 쿠키 배너 디자인의 모범 사례와 벌금을 피하기 위해 피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는 새로운 가이드를 발행했습니다. 2024년 2월에 발표된 바와 같이, 데이터 보호 당국은 웹사이트가 쿠키 및 기타 추적 소프트웨어 추적에 대한 동의를 합법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더 많은 통제 조치를 시행 할 것입니다. 기준에는 쿠키의 목적에 대한 명확한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