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AB 유럽은 동의 또는 지불 모델에 대한 EDPB 성명에 응답합니다.


'동의 또는 지불에 대한 IAB 응답'이라는 제목의 이미지로 왼쪽에는 개인 정보 보호 및 동의를 나타내는 자물쇠가 있고 오른쪽에는 지불을 나타내는 달러 기호가 있으며 흰색 배경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4월 17일, 유럽 데이터 보호 위원회( EDPB )는 Meta와 같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도입한 동의 또는 지불 모델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요약을 보려면 여기에서 최근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이 모델에서 소비자는 개인화된 광고를 위해 개인 데이터 처리에 동의하거나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23일, IAB 유럽은 EDPB 의견에 대한 답변을 발표하여 몇 가지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 IAB 유럽은 EDPB 의 의견이 유럽사법재판소의 판례법에서 벗어난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동의 또는 지불” 모델과 개인화된 광고에 대한 설명은 너무 추상적이어서 회사에 더 많은 법적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IAB 유럽은 또한 EDPB 가 동의 또는 지불 모델을 데이터 보호 권리가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사치스러운 시스템으로 잘못 표현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 EDPB 광고 없는 무료 대안이 있어야 하며 대신 대체 수입원으로 문맥 광고를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기업에 재정적으로 매력적인 대안이라는 실증적 증거는 없습니다. 또한 GDPR은 기업이 이러한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IAB 유럽은 EDPB 제안에서 데이터 보호 권리와 사업 수행의 자유 사이의 균형이 고려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와 EDPB 의 의도를 고려하여 IAB 유럽은 향후 지침이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의 우려와 관심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공개 협의를 촉구합니다.

이 주제에 대한 최신 개발 상황에 대한 정보를 받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지금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 https://www.consentmanager.de/newsletter/


더 많은 댓글

일반적으로

뉴스레터 2024년 9월

새로운 기능: 데이터 주체 권한(DSR) 도구 GDPR은 영향을 받는 사람들(예: 웹사이트 방문자, 고객 또는 데이터가 처리되는 기타 사람)이 특정 권리를 누린다고 규정합니다. 여기에는 특히 자신의 권리를 쿼리하고 처리된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포함됩니다. 권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이제 당사의 새로운 DSR 도구를 사용하면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
consentmanager logo with the text ‘consentmanager is a Google CMP Gold Partner’ on the left side. Gold medal with a ribbon next to a shield with the text ‘Certified CMP Partner’ in Google brand colours.
새로운

동의 관리자가 Google CMP 파트너로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동의 관리자는 Google 동의 관리 플랫폼(CMP)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골드 등급 CMP 파트너로 인증되었습니다. 우리는 다음 기준에 따라 이 지위를 부여 받았습니다. Google CMP 파트너 프로그램의 최신 개발은 고객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제 계정 내의 Google 태그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동의 배너를 Google Ads, Google Analytics 및 Google 태그 관리자와 통합할 수 있습니다. Google CMP 파트너 프로그램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