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Google의 EU 사용자 동의 정책: 회사가 알아야 할 사항


Google 검색 페이지가 표시된 화면에서 휴대전화를 들고 있는 손 이미지

Google EU 사용자 동의 정책에는 게시자, 광고주, 회사 및 기타 당사자가 Google Ads와 같은 Google 서비스를 사용할 때 준수해야 하는 구체적인 요구사항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정책은 유럽의 데이터 보호법 요구 사항, 특히 GDPR 및 ePrivacy Directive를 반영하므로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의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Google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사용자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Googl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는 기업이 취해야 할 정책과 조치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15년에 도입된 EU 사용자 동의 정책은 특히 GDPR이 발효된 2018년에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쿠키 및 기타 추적 기술이 장치에 저장되거나 액세스되기 전에 사용자가 정보를 바탕으로 명시적인 동의를 제공해야 하는 보다 강력한 사용자 동의 방법의 필요성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리고 Google은 2022년 5월 업데이트를 통해 Google Ads 및 기타 서비스 사용자에게 유럽 연합(EU/EEA) 및 영국 사용자로부터 유효한 동의를 얻도록 요구함으로써 이 요구사항을 충족했습니다.

특히 Google의 EU 사용자 동의 정책에 따라 웹사이트 운영자와 앱 개발자는 최종 사용자에게 개인 데이터 수집 및 처리에 대한 명확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쿠키 또는 모바일 식별자 사용에 대한 동의를 얻기 위해 사용자로부터 개인 데이터를 수신한 각 당사자를 식별해야 합니다.

Google의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준수해야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EU 사용자 동의 정책은 주로 Google 제품을 사용하고 유럽 경제 지역(EEA) 및 영국(UK)의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웹사이트 운영자, 앱 개발자 및 광고주에게 적용됩니다. 이는 Google Ads, Google 애드센스 등 Google 제품을 사용하는 광고주와 웹사이트 운영자가 이 정책을 준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Google 프로필이 차단될 위험이 있습니다!
EEA에는 EU 회원국과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가 포함됩니다. 귀하가 EEA 또는 영국에 거주하고 귀하의 웹사이트 또는 앱이 해당 지역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이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어떻게 준수할 수 있나요?

EU 사용자 동의 정책 준수는 다음을 통해 보장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게 개인 데이터 수집 및 사용에 대한 명확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B. 회사의 활동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쿠키 정책을 통해.
  •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합니다” 버튼, 쿠키 배너 또는 쿠키 경고와 같은 메커니즘을 통해 사용자로부터 명시적인 동의를 얻습니다.
  • 사용자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사용자와 공유할 권한이 있는 모든 당사자(Google 포함)를 식별합니다. 또한 이 목록을 쿠키 배너에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 Google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서비스 약관 링크를 통해 Google에서 개인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동의 관리자 와 같은 동의 관리 플랫폼(CMP)을 사용하여 위의 모든 단계를 단순화한다는 것입니다.

규정 준수를 위한 CMP 선택 기준:

내부 및 외부 동의 관리 플랫폼을 포함하여 동의 메커니즘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Google은 규정 준수 노력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Ad Manager 및 AdMob용 인증 동의 솔루션 목록을 제공합니다. CMP와 협력하고 IAB 유럽의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TCF)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규정 준수를 더욱 보장할 수 있습니다.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CMP를 선택할 때 다음 기준을 고려해야 합니다.

  • 솔루션은 쿠키 및 개인 데이터 사용에 대한 사용자의 명확하고 정확한 동의를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 특정 상황과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옵션을 반영하는 사용자 정의 옵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 Google은 Google 인증 CMP가 EEA 및 영국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TCF와 협력해야 한다고 발표한 대로 IAB 유럽의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TCF) 와 통합되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지금 Google 인증 플랫폼인 동의 관리자를 시작하세요.
  • 솔루션은 Google을 포함하여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는 모든 당사자를 식별하고 이 정보를 사용자에게 공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사용자 동의 기록을 보관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해야 합니다.

Google 인증 동의 관리 플랫폼인 동의 관리 플랫폼을 사용하면 올바른(그리고 규정을 준수하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작해보세요!


더 많은 댓글

Webinar Google Consent Mode v2
비디오, 새로운

웹 세미나: Google 동의 모드 v2

2024년 2월 27일 ‘Google 동의 모드 v2’에 관한 웹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웹 세미나용 PDF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제가 논의되었습니다. 개요 모두가 Google 동의 모드 v2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부터 Google에서는 모든 웹사이트와 앱에 Google 동의 모드 v2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Google의 CMP 인증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Consentmager는 이미 Google에서 인증한 […]
Digital Services Act
오른쪽

디지털 서비스법(DSA)이 귀하의 회사에도 적용됩니까? 온라인 플랫폼에는 추가적인 의무가 있습니다.

디지털 서비스법은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추가 투명성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DSA에 따른 온라인 플랫폼의 정의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DSA의 추가 투명성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이 범주에 속하는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디지털 서비스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디지털 서비스법은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