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말에 Google은 이전 버전을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기능과 기한을 포함하는 새로운 동의 모드 v2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특정 Google Ads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며 2024년 3월부터 시행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이 귀하의 광고 활동과 관련이 있는지 평가하고 그 영향을 이해하려면 아래 개요를 살펴보세요.
Google 동의 모드 v2 요약: Google 동의 모드 v2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 동의 결정에 따라 웹사이트 태그 및 앱 SDK의 동작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사용자의 경우 2023년 12월 발표는 마감일을 불과 몇 달 앞두고 있습니다.
Google 동의 모드 v2 일정 및 기한
Google에서는 유럽 경제 지역 및 영국의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는 Google Ads 사용자가 동의 모드 v2를 사용 설정하여 늦어도 2024년 3월까지 웹사이트나 앱 전반에서 잠재고객 측정 기능에 액세스할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2024년 1월 16일부터 Google Ads를 사용하는 광고주는 동의 관리자 와 같은 Google 인증 동의 관리 플랫폼(CMP)을 이미 통합해야 합니다.
Google 동의 모드 v2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려면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Google의 새로운 업데이트는 기술적으로 말하면 웹사이트에 사용되는 태그나 앱에 사용되는 SDK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Google 이외의 소스에서 데이터 업로드를 지원하는 도구까지 확장됩니다.
왜 지금? 규제 상황: 디지털 시장법, Google이 게이트키퍼로 임명됨
디지털 시장법의 도입은 Google과 같은 회사가 ‘게이트키퍼’로 임명되면서 온라인 광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조항을 통해 Google은 사용자에게 개인 데이터 처리에 동의하는 데 있어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할 책임을 부여합니다. 이에 대응하여 Google은 디지털 시장법에 따른 게이트키퍼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동의 모드를 버전 2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디지털 시장법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유용한 링크를 준비했습니다.
https://www.consentmanager.de/wissen/das-gesetz-ueber-digitale-maerkte/
https://www.consentmanager.de/wissen/eu-digital-services-act-auswirkungen-auf-unternehmen/
Google 동의 모드 v2가 Google Ads에서 작동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동의 모드 v2가 Google Ads에서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이전 버전과 간단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Google 동의 모드는 광고주가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존중하면서 측정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Google은 최종 사용자 동의 선택에 따라 Google 태그의 동작을 조정하고 전환 모델링을 사용하여 손실된 전환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의 여부는 사용자가 쿠키 배너에서 “수락” 또는 “거부” 버튼을 클릭하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메커니즘은 Google의 AI를 사용하여 동의 상실을 모델링하여 특정 상호작용과 전환 이벤트 간의 데이터 격차를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광고주는 Google의 광고 캠페인 보고서 및 입찰 도구에 직접 통합된 이러한 모델링된 전환을 기반으로 하는 보다 정확한 데이터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Google 동의 모드 v2의 주요 차이점은 데이터 처리 및 공유 방법과 관련된 두 가지 새로운 동의 문자열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문자열과 활성화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합니다.
변화에 적응하기: 광고주가 해야 할 일
중요 : 동의 관리자 와 같은 Google 인증 CMP는 EEA 또는 영국 사용자로부터 동의를 얻기 위한 필수 요구사항입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동의를 얻으려면 동의 관리자 와 같은 법적 규정을 준수하는 쿠키 배너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이를 정렬한 후에는 Google에서 게시한 추가 동의 문자열을 추가하도록 CMP의 동의 프로세스를 조정해야 합니다.
기존 동의 문자열에 추가된 Google의 두 가지 새로운 동의 문자열ad_storage
그리고analytics_storage
추가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d_user_data
2. ad_personalization
이러한 문자열을 사용하고 동의 관리자 CMP에서 Google 동의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https://help.consentmanager.de/books/cmp/page/working-with-google-consent-mode 에서 자세한 지침을 읽어보세요.
Consentmanager 사용자는 Consentmanager가 웹사이트와 앱 모두에 Google 동의 모드 v2를 제공하는 소수의 CMP 제공업체 중 하나이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준비하고 동의 관리자를 법적 준수 동의 관리 플랫폼으로 사용하세요. 지금 Google 동의 모드 v2로 전환을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