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GDPR 6주년: 광범위한 영향을 기념하는 행사


Image for the anniversary of the GDPR on 25 May with

2018년 5월 25일 발효된 이후 전 세계 데이터 보호 표준에 영향을 미친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이 2024년 5월 25일로 6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GDPR은 개인 데이터의 보안 및 관리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권리를 강화하고 조직의 책임을 명확하게 정의했습니다.

GDPR 이전의 데이터 보호 환경

GDPR이 도입되기 전에 유럽의 데이터 보호는 1995년 데이터 보호 지침 95/46/EC 에 의해 규제되었으며 이는 더 이상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과제를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다수의 심각한 데이터 침해로 인해 더 나은 데이터 보호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우려가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더욱 강력하고 통일된 데이터 보호 법안이 요구되었고, 결국 GDPR이 통과되었습니다.

GDPR의 가장 중요한 변화와 그 영향

개인의 권리 향상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은 개인의 권리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여기에는 특정 조건 하에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권리, 데이터 이동성에 대한 권리, 확장된 액세스 권한이 포함되어 개인 데이터 사용에 있어 더 큰 투명성을 보장합니다.

명확한 동의 요구사항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동의 요구 사항의 재구성입니다. 이제 동의는 명시적이고, 정보에 입각하고 , 자발적이어야 하며, 개인 데이터에 대한 개인의 통제를 강화하고 투명성을 높여야 합니다.

데이터 침해 보고 의무

기업은 특정 유형의 데이터 침해를 72시간 이내에 관련 당국에 보고해야 합니다. 이 규정은 신속한 대응을 촉진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글로벌 도달 범위

GDPR의 범위는 EU 거주자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EU 외부 회사까지 확장됩니다. 이러한 글로벌 차원은 규제의 광범위한 영향을 강조합니다.

6년 전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우리는 데이터 보호에 있어 이 규정의 혁신적인 역할을 계속해서 환영해야 하며, 개인 정보 보호 권리 강화와 글로벌 수준의 데이터 흐름 표준 설정을 인식해야 합니다.

앞으로도 인공 지능, 기계 학습과 같은 신기술은 EU의 데이터 보호 개발에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며 새로운 규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디지털 미래를 촉진하고 개인 데이터 보호에 대한 신뢰를 높이려면 GDPR 원칙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DPR의 역사에 대한 추가 정보와 가장 중요한 측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당사 전용 페이지 (https://www.consentmanager.de/dsgvo/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댓글

일반적으로

뉴스레터 2024년 9월

새로운 기능: 데이터 주체 권한(DSR) 도구 GDPR은 영향을 받는 사람들(예: 웹사이트 방문자, 고객 또는 데이터가 처리되는 기타 사람)이 특정 권리를 누린다고 규정합니다. 여기에는 특히 자신의 권리를 쿼리하고 처리된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포함됩니다. 권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이제 당사의 새로운 DSR 도구를 사용하면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
consentmanager logo with the text ‘consentmanager is a Google CMP Gold Partner’ on the left side. Gold medal with a ribbon next to a shield with the text ‘Certified CMP Partner’ in Google brand colours.
새로운

동의 관리자가 Google CMP 파트너로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동의 관리자는 Google 동의 관리 플랫폼(CMP)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골드 등급 CMP 파트너로 인증되었습니다. 우리는 다음 기준에 따라 이 지위를 부여 받았습니다. Google CMP 파트너 프로그램의 최신 개발은 고객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제 계정 내의 Google 태그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동의 배너를 Google Ads, Google Analytics 및 Google 태그 관리자와 통합할 수 있습니다. Google CMP 파트너 프로그램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