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서비스법은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추가 투명성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DSA에 따른 온라인 플랫폼의 정의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DSA의 추가 투명성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이 범주에 속하는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디지털 서비스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디지털 서비스법은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검색 엔진을 대상으로 2023년 8월 25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2024년 2월 17일부터 DSA는 다른 온라인 플랫폼에 완전히 적용됩니다.
DSA는 이전 게시물에서 논의한 것처럼 온라인 플랫폼과 중개자를 규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EU 위원회의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유럽” 의제의 일부입니다. 그 목표는 안전하고 투명한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EU 시민의 기본권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DSA는 누구에게 적용됩니까?
DSA는 기능과 규모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행위자에게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온라인 생태계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GDPR(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과 마찬가지로 DSA는 마켓플레이스 원칙을 기반으로 하므로 유럽 연합(EU)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디지털 중개 서비스 제공업체에 적용된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DSA가 미국 회사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DSA는 온라인 플랫폼을 네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1. 대규모 온라인 플랫폼 및 검색 엔진
위원회는 이 카테고리를 월간 방문자 수가 4,500만 명 이상인 플랫폼 및 검색 엔진으로 정의합니다. DSA의 공식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플랫폼
DSA는 온라인 플랫폼을 서비스 수신자의 요청에 따라 정보를 저장하고 대중에게 공개하는 호스팅 서비스로 정의합니다. 사용자가 사용자 프로필을 만들거나 다른 사용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도 온라인 플랫폼으로 간주됩니다.
DSA에 따르면 다음 범주는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용어에 속합니다.
- 소셜 미디어 플랫폼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온라인 상점,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 콘텐츠 공유 사이트
- 앱스토어
- 숙박 및 여행을 위한 온라인 예약 시스템
- 협력경제 플랫폼
참고 : 직원 수가 50명 미만 이고 연간 매출액이 1,000만 유로 미만인 회사로 정의된 소규모 기업은 이 요구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플랫폼 범주에 속하는 다른 모든 조직은 DSA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호스팅 서비스
여기에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는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이 범주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웹, 이메일 및 서버 호스팅이 포함됩니다.
4. 중개서비스
여기에는 인터넷 액세스 공급자, 도메인 이름 등록 기관, 캐싱 또는 전달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중요사항: 동의관리자는 사용자가 광고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광고주의 정보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광고를 보는 즉시 광고를 맞춤설정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추가 투명성 요구 사항
온라인 플랫폼에는 투명성 향상과 관련된 추가적인 의무와 기대 사항도 있습니다.
DSA의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광고” 제26조에 따라 다음 요구 사항이 설정됩니다.
1. 광고를 표시하는 온라인 플랫폼 제공업체는 최종 사용자가 표시되는 각 광고에서 다음 사항을 실시간으로 빠르고 명확하며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a) 광고 목적 에 관한 정보
b) 광고를 게재하는 개인 또는 조직
c) (b)항에 언급된 개인 또는 법인 과 다른 경우, 광고 비용을 지불한 개인 또는 법인 그리고
d) 의미 있고 광고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 광고 대상 고객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기준과 이러한 기준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
2. 온라인 플랫폼 제공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제공하는 콘텐츠가 상업적인 커뮤니케이션인지 여부를 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온라인 플랫폼 제공자는 자신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프로파일링을 기반으로 생성된 광고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서비스법을 준수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DSA는 온라인 중개자가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명확하고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귀하의 개인 정보 보호 및 투명성 관행을 철저하게 검토하십시오.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광고 파트너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모두 얻으십시오. 당사의 동의 관리자 솔루션은 귀하의 웹사이트가 GDPR과 같은 DSA 및 EU 데이터 보호 규정에서 요구하는 투명성 표준을 준수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디지털 서비스법의 적용을 받는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지금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