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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동의 모드 v2 구현 방법


건물의 Google 로고

Google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특정 웹사이트 및 앱에 대한 Google 동의 모드 v2 사용 기한은 2024년 초인 3월에 만료됩니다.

전용 Google 동의 모드 v2 페이지에 언급된 바와 같이 EEA 및 영국 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웹사이트와 앱은 Google 동의 모드 v2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은 동의 관리자 와 같은 Google 인증 동의 관리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인증된 동의 관리 플랫폼을 사용하여 Google 동의 모드 v2를 구현하는 방법, 대시보드에서 이를 찾을 수 있는 위치, 단순 또는 고급 구현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시간이 거의 없나요? Google 동의 모드 v2를 즉시 설정하고 싶으신가요?
여기로 이동 → https://help.consentmanager.de/books/cmp/page/working-with-google-consent-mode

Google 동의 모드 v2 구현 방법

Google 동의 모드 v2 업데이트에는 EU의 자체 사용자 동의 정책을 더 잘 준수하기 위해 두 가지 새로운 매개변수가 도입되었습니다. 사용자는 기존 ad_storage 및 Analytics_storage 매개변수 외에 다음 매개변수를 추가해야 합니다.

  1. ad_user_data, 광고 관련 사용자 데이터를 Google에 전송하는 데 대한 동의를 정의합니다.
  2. ad_personalization, 개인화된 광고에 대한 선택을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developers.google.com/tag-platform/security/guides/consent 에서 Google 개발자 가이드라인을 참조하세요.

그러나 첫 번째 단계는 매우 간단합니다. 동의 관리자가 귀하를 위해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귀하가 해야 할 일은 대시보드에서 이를 활성화하고 여기저기서 몇 번의 빠른 클릭만 하면 완료됩니다.

1단계: 동의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Google 동의 모드 v2를 활성화합니다.
CMP 대시보드 로 이동 → “CMP” 클릭 → “통합”으로 이동 → Google 동의 모드 활성화 → 필요한 경우 페이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추가 사용자 정의 →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2단계: 관련 Google 공급업체 추가
동의 관리자 에서 CMPS 아래 대시보드에서 대시보드 왼쪽에 있는 “공급업체” 섹션으로 이동 → “공급업체 추가” 클릭 → Google Ads 및 Google Analytics를 공급업체 목록에 추가 → 이제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각 제공업체에 목적을 할당합니다. 다운리스트

3단계: Google 태그 관리자에서 동의 활성화
Google 태그 관리자에서 관리 영역으로 이동 → ‘컨테이너 설정’ 클릭 → 추가 설정에서 ‘동의 개요 활성화’ 옵션 활성화 → 이제 태그 영역으로 이동하여 각 태그에 대한 동의 세부정보를 확인하고 태그를 업데이트합니다. 동의 모드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자세한 단계별 지침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단계: 동의 모드가 작동하는지 확인
자세한 가이드를 읽고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본 구현과 고급 구현

Google에서는 Google 동의 모드 v2의 일부로 실행되는 Google 태그가 사용자의 동의 결정에 따라 작동한다고 설명합니다. Google이 제공하는 두 가지 옵션인 기본 구현과 고급 구현을 사용하여 이러한 태그가 어떻게 작동할지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고급 구현에서는 GA4의 행동 모델링 기능을 사용하는 반면 기본 구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행동 모델링에서 Google은 기계 학습을 사용합니다. 즉, 분석 목적으로 쿠키를 거부하는 사용자의 행동은 분석 목적으로 쿠키를 허용하는 사용자의 행동으로 모델링됩니다. 이 데이터 수집에 의존하는 사용자에게는 이것이 추가적인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 구현은 또한 모든 태그를 “하드 차단”합니다. 즉, 동의가 제공될 때까지 태그가 영구적으로 차단됩니다.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에서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

Google 추가 동의 v2(AC2)

2023년 12월 6일에 이미 도입된 추가 동의 v2에 추가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Google은 공급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주로 동의 문자열과 관련된 몇 가지 추가 동의 사양을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추가 동의 사양은 다음을 운영하는 공급업체에 대한 추가 동의를 추가하려는 CMPS 및 파트너를 위한 것입니다. Google 광고 기술 제공업체 목록(ATP), 그러나 IAB 유럽 투명성 및 동의 프레임워크(TCF) v2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IAB 유럽 글로벌 공급업체 목록(GVL)에 아직 나열되지 않았습니다.

Google의 추가 동의 v2(AC2)의 전체 사양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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