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

기업을 위한 EU 내부고발자 지침

EU 내부 고발자 지침은 EU 내부 및/또는 EU 외부 회사에 적용되는 EU 법적 체계입니다. 이는 직원이 회사 내에서 비윤리적인 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중요: 각 EU 회원국은 국가 차원의 추가 구현 에 대한 책임이 있으므로 귀하에게 적용되는 법률의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그런데 EU 내부고발자 지침에는 정확히 무엇이 포함되어 있나요? 누가 내부고발자로 간주될 수 있나요? 그리고 동의 관리자 의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 준수를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내부 고발자 정책의 현재 상태, 요구 사항,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의 향후 기능에 대해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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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내부 고발자 지침이란 무엇입니까?

지침(EU) 2019/1937이라고도 알려진 EU 내부 고발자 지침(또는 EU 내부 고발자 지침)은 개인을 위한 안전하고 일관된 환경을 조성하여 내부 고발자 보호를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법안입니다. 내부고발자는 직장 내 위법 행위를 신고하는 사람이며, 정책의 목적은 그들이 보복에 대한 두려움 없이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지침은 2019년 유럽 연합에서 도입되었습니다. 27개 EU 회원국은 각각 2021년 12월 17일까지 지침의 요구 사항을 국가 법률 및 제도 시스템에 구현해야 했습니다.

동의 관리자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

2024년 3월 초 출시 예정인 당사의 내부고발자 소프트웨어는 귀하의 회사가 EU 내부고발 지침 및 내부고발자 보호법(HinschG)을 쉽게 준수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도구와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동의 관리자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에는 어떤 기능이 있습니까?

    안전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보고 채널: 당사의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는 안전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보고 채널을 제공합니다. 내부고발자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학대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특별 양식이 제공됩니다. 이 양식은 내부고발자를 현재 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비공개적이고 안전한 내부 보고 채널로 안내합니다.

  •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당사의 내부고발자 소프트웨어는 보고 프로세스를 통해 내부고발자를 안내하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습니다. 여기에는 보고서 및 모든 필수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포함됩니다.
  • 내부 고발자의 익명성: 동의 관리자의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내부 고발자가 익명으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고발자 정책의 엄격한 개인 정보 보호 요구 사항에 따라 신고 과정 전반에 걸쳐 귀하의 신원이 보호됩니다.
  • 특별 내부 고발자 정책: 동의 관리자 사용자는 직원에게 소프트웨어 내의 특별 내부 고발자 정책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에서는 프로세스 작동 방식과 내부 고발자가 받는 보호가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정보는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B. PDF, 비디오 또는 대화형 가이드.
  • 실시간 지원: 필요한 경우 당사 시스템은 신고 과정에서 내부고발자에게 실시간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에 대한 필수 정보 및 세부 정보에 대한 참조가 포함됩니다.
  • 안전한 데이터 저장: 메시지에 액세스하기 위해 특별한 권한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소프트웨어는 모든 보고 및 내부 고발자 데이터가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및 데이터 보존 요구 사항에 따라 안전하게 저장되어 승인된 직원만 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피드백 및 업데이트: 내부 고발자는 보고서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EU 내부 고발자 지침의 현재 상태

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EU 회원국에 소재하고 직원이 50명 이상인 회사는 내부 고발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안전하고 법적으로 준수하는 보고 옵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유럽 ​​연합 내의 각 회원국이 추가 요구 사항을 도입할 수 있으므로 여러 국가에서 추가 변경이 예상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년 7월 2일 발효된 내부고발자 보호법(HinschG)은 독일 기업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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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 묻는 질문

    내부 고발자 소프트웨어가 필요한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여기에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했습니다.

    내부고발자 신고에 대한 EU 지침 및 독일의 내부고발자 보호법(HinschG)과 같은 다른 많은 국가의 유사한 법률은 내부고발자에게 높은 수준의 보호를 제공합니다. 부정행위 신고에 대한 해고, 강등, 괴롭힘 등의 보복으로부터 보호됩니다. 학대 행위를 익명으로 비밀리에 신고할 수 있도록 이들의 신원도 보호됩니다. 다만, 보호 범위는 해당 법률 및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실제로 완전한 보호를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부고발자는 적절한 보고 절차를 따르고 관련 당국과 협력하여 보호를 극대화할 것을 권고합니다. 또한, 보고된 위법 행위를 저질렀거나 이에 연루된 내부 고발자에게는 보호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은 형사 기소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U 내부 고발자 지침에 따르면, 유럽 연합에서 운영되는 조직은 일반적으로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내부 고발자 시스템을 구축할 의무가 있습니다. 특히, 직원 수가 50명 이상인 회사는 내부 보고 메커니즘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직원이 회사 내에서 위법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방법과 내부 고발자로서 보호받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제공해야 합니다. 다만, 정확한 기준과 요구사항은 국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현지 당국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EU 내부 고발자 지침을 준수하려면 안전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고 채널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채널은 직원과 이해관계자가 부정 행위 사례를 보고하는 주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회사는 개인이 우려 사항을 제기하도록 장려하고 보복에 대한 두려움 없이 보고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보고 메커니즘은 조직 내에서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그렇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시기적절하게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법적 조언은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FAQ의 일부 항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거나 법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변호사와 상담해야 합니다!